본문 바로가기

Home Science Project/해외에서는..

[미국/FIRST] 아이들이 즐겁게 과학을 즐길 수 있다면..

미국의 뉴헴프셔주의 멘체스터에 기반을 둔 FIRST를 아시는지요??

 

미국 동북부에 위치한 이 도시를 기반으로 미국 로봇과학의 어린과학자들이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해 주는 곳. FIRST는 (For Inspiration and Recognition of Science and Technology)의 약자입니다.

아래는 그들의 비젼과 미션인데요..

 

"To transform our culture by creating a world where science and technology are celebrated and where young people dream of becoming science and technology leaders."

 

설립자인 Dean Kamen의 말 입니다.

 

 세상의 문명을 변화,발전시키기 위해 어린이들이 과학기술의 리더를 꿈꿀 수 있도록 하겠다는 출사표 입니다. 멋지지 않나요? 1989년 설립된 이 기구(?)는 비영리 기관으로 어린이들이 과학,기술,수학,공학등에 지식과 자존감을 고양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미션은 어린이들에게 과학 기술의 리더를 꿈꾸게 하기위해 흥미로운 멘토기반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특히 과학,공학,기술등의 지식을 만들어 혁신적이고 자신감있고,커뮤니케이션에 능하며 리더쉽을 가지는 균형잡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들의 미션입니다.

 

너무나 부럽습니다. 물론,우리나라에서도 과학올림피아드가 있습니다만.... 좀 더 어려서부터 체계적으로 컬리큘럼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차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