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and.../Yozm 락

[Music] 메탈신들의 귀환 Black Sabbath!새앨범"13"소식과 "God is Dead?"

2013년 6월 11일 19번째 새로운 정규앨범 "13' 발매를 앞두고, 싱글곡 "God is Dead?"를 선보인 블랙 사바스(Black Sabbath)!!!!

무려,18년 만의 신곡들!!!!!

 

 

 

 

오지오스본(Ozzy Osbourne)이 블랙 사바스에 작년(2012)년 복귀한 후. 정말 전성기와 다름없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번 앨범발매와 동시에 필라델피아,휴스턴,샌프란시스코 등을 포함한 20개 도시를 순회하는 북미투어와 유럽투어를 가진다고 합니다.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그룹 블랙사바스(Black Sabbath).

 

새로운 싱글곡인 God is Dead 를 들어보면 단순히 과거의 추억팔기가 아닌 확실한 그들의 음악색깔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충격이라고 할까요?

 

 

(블랙 사바스의 새로운 앨범이 발매되면서 또한번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이 한명 있죠.. 바로 블랙사바스의 명보컬중 한명이 로니 제임스 디오(Ronnie james Dio). 블랙 사바스의 멤버들인 토니 아이오미  기저 버틀러 와 함께 Black Sabbath의 명곡인 Heaven and Hell과 동명인 그룹 Heaven and Hell 앨범을 발표(오지 오스본의 블랙사바스와 구분하기 위해서라도...)하였으나 그리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고, 2010년 5월  위암으로 명을 달리했죠.. 블랙 사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디오 라 잠깐 언급해봤습니다. RIP DIO !!)

 

 

다시, 블랙 사바스의 새로운 앨범이야기로 돌아와서...

 

 

갈수록 러닝타임을 짧게가져가려는 요즘 추세에 정반대적인 대곡을 발표했는데요...God Is Dead는 계속해서 Heaven and Hell과 비교할 수 없는 운명의 곡일 것 같습니다.

 

러닝타임이 무려 9분에 육박하는(8분 54초) 첫번째 곡 God is Dead?. 6분 59초에 달하는 명곡 Heaven and Hell 보다 더한 러닝타임을 자랑합니다. 철학적인 노래제목과 내용이 또 그러하며,블랙 사바스의 두 대표적인 프론트맨인 오지오스본과 로니제임스 디오의 이미지가 또한 같이 떠오른다는 느낌까지!!

 

역시 토니 아이오미(Tony Iommi)의 리프는 독보적입니다. 과거의 블루스한 느낌을 그대로 살려내고 있습니다. 철학적인 내용의 제목과 가사와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또한 블랙사바스일때의 앵앵거리는 그때의 오지오스본은 아니지만, 자신의 그룹인 오지오스본의 느낌과 는 확실히 구분되는 블랙 사바스에서의 오지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같은 목소리라도 그룹의 색깔과 더불어 보컬의 색깔의 느낌이 어떻게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 것인지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는 노래라 생각됩니다.

 

자세한 블랙사바스의 앨범은 발매후로 미루기로 하고 그들의 무려 18년만의 신곡을 먼저 접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