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과...

식목일을 표현한 각 포탈의 CI 디자인 모습들


오늘(2009년4월5일)은 식목일 이자 절기상  한식 이었습니다.
식목일을 맞아 많은 행사도 있었는데요..문득 포탈을 다니다가 각 포탈의 CI 디자인이 눈에 띄어서 올려봅니다.

먼저,야후
YAHOO의 빨간 로고의 O 사이에 나무 한그루 및 기존 로고의 마지막 느낌표의 아랫점을 삽머리로 표현하여  이제 막 나무한그루를 심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귀여운 로고변경을 시도하였습니다.

파란입니다. 새 잎을 파란의 로고앞에 표시하고 아래에 "식목일"이라고 표시한.. 조금은 심심한 로고인 것 같습니다.

네이트죠.. NATE의 T자를 쌍잎이 난..콩나무인가요? ㅎㅎ 거기에 비까지 내려줘서 생동감이 넘치고 신선한 느낌입니다. 가뭄에 비를 맞고 반짝반짝 금방이라도 쑥~쑥 자랄 것 같네요.

자..네이버입니다. 대한민국1위 포탈답게 모든 CI로고에 변화를 주어 누구라도 호기심이 갈 수 있게 디자인 했네요.. 모든 글자를 나뭇잎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특히 R자의 표현이 재미있습니다."오늘은 4월5일.식목일" 이라는 말로 다시한번 표현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음입니다. 오늘 무슨날인가요? 그냥 4월 5일입니다. google도 역시 오늘 CI변경은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좀...아쉽습니다.제가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머...꼭,CI를 변경해야한다는 법은 없지만요.^^;

4월5일 식목일 이었습니다.
4월5일의 행사가 예전같지는 않지만, 나무의 고마움을 1년에 최소 하루라도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개발이다 뭐다 해서 우리나라의 녹지가 많이 사라지는 것 같아 슬프지만...그래도 나무를 꾸준히 심고 가꾸어 건강해질 GREEN KOREA를 꿈 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