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과...

내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google translator)를 한번 달아볼까요?


블로그들을 돌아다녀보면,간간히 번역기를 단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괜히 멋져보이기도 하구요~

과연,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나라에서 내 블로그를 볼 사람이 있을지는 의문이지만..블로그에 번역기를 달기 원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요..


기본적으로 google에서 제공하는 가젯은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_tools?hl=ko


웹페이지 언어선택은 '한국어" 로 두신 상태에서 HTML 코드를 블로그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추가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가젯을 보실 수 있습니다.(한번 작동시켜보시겠어요??)

그런데,좀 허전한 감이 있죠? 그래서 전 조금 다른 가젯을 찾아보았습니다.
웹페이지용 Google 가젯을 찾아보면 아래링크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은 멋진 가젯처럼 보입니다.
Your Site's Language는 Korean으로 설정하시고,Language는 English로 설정합니다.

Title은 기본값도 좋고,저처럼 깔끔한걸 원하신다면 공란으로 모두 지우셔도 됩니다. 블로그 화면에 적당하게 가로(Width),세로(Height)값을 설정 하신다음...

"Get the Code"를 클릭하시면,


하단에 HTML 코드가 생성됩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붙이시면(Copy & Paste) 번역기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TISTORY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관리(Admin) 모드로 들어가서 2)스킨->HTML/CSS 편집을 선택합니다.
 
HTML/CSS편집서, 3)skin.html 에 복사 한 HTML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HTML코드가 복잡해보일수도 있지만,

TISTORY 의 코드 내에 "<!-- 배너 모듈 - 티스토리 -->"와 같은 주석처리가 모두 되어있기때문에 원하는 곳에 삽입을 하면 됩니다.

TISTORY는 "미리보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코드삽입 후 미리보기로 확인 한 후 저장하시면 멋진 번역기를 블로그에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래와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돌려보면 이젠 번역기 프로그램도 제법 쓸만하다는 생각이 드실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