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and.../Gayo~가요

나는 록의 전설이다-한국 Rock의 현실,온라인에서도 입증


제가 "나는 가수다" 를 보면서 한국의 락 기타리스트를 소개, 정리하고픈 마음에서 포스팅을 7월 7일날 기타리스트 김도균씨로 시작을 했는데요,

약 4일간 대한민국을 잠시 떠났다가 돌아와 포스팅을 하려다가 갑자기 방문자 수가 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왼쪽 그래프가 제 블로그 방문자 수 입니다. 7일날 포스팅 후 8-9일날 갑자기 피크로 2,605분들이 방문을 하셨네요.


이유를 모른체, 7월12일날 새벽에 김태원씨 포스팅을 했구요..

나중에 블로그 관리에서  7월8일날 "나는 록의 전설이다" 라는 MBC 스페셜 방송이 있은 후로, 김도균씨를 검색하려는 분들이 방문한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락커들 그리고 알게모르게 잊혀져가는 락 기타리스트를 재발견되는가하며 흥분하는 것도 한순간. 10,11일 방문자 수는 평상시 이하로 떨어짐을 발견하고 다시 그 흥분을 접게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락의 르네상스를 이끌었던 백두산,시나위,부활이 얼마안가 바로 그 폭발적인 관심을 뒤로한체 바로 락의 전설로 잊혀져간..바로 그 상황을 보는 것 같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대한민국에서의 Rock이 이러하니 불편해도 들어주세요!! 라는 논리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대한민국에서 음악의 다양성을 포용할 수 있는 토양이 되어 뮤지션들이 자신의 음악에 모든것을 걸고 최선을 다할 수 있는 환경만 있으면, 그 어떤 상황에서도 꿋꿋히 올라올 수 있는 뮤지션들이 Rocker라고 생각됩니다.

부활의 기타리스트 김태원씨를 포스팅 한 후 "나는 록의 전설이다"라는 프로를 다시보기로 보았는데.. 기분이 새롭습니다. 김태원씨의 인터뷰를 보니 제 포스팅 내용이 크게 다르지않았다는데 안도를 느낍니다.

"나는 록의 전설이다" 프로를 보시면 이승철씨는 인터뷰에 안나오시는데,이승철씨는 뼛속까지 락커는 아닌 분이라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락을 포함하는 모든 음악을 좋아하고 소화하는 분으로 락만 고집하는 분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나는 록의 전설이다" 를 못보신 Rock,또는 음악을 사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MBC스페셜,나는 록의 전설이다의 토렌트를 올려놓으신 블로거분의 링크를 올려놓습니다.  


http://blog.naver.com/the9196/50115348429
MBC 스페셜.110708.나는 록의 전설이다.HDTV.H264.720p-ione.mp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