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ent

너바나(Nirvana),MTV Special Week 이벤트, 탐나는 Nevermind Deluxe Edition CD

90년대 초, 펄 잼(Pearl Jam)과 함께 얼터너티브 락의 시초를 열고 그 꽃을 활짝 피웠던 그룹 Nirvana.
MTV에서 Nirvana Special Week 특별방송을 합니다.

Nirvana Special Week 편성안내 [ 9월 19일 (월) ~ 9월 25일 (일)]
월 ~ 금 : 오전 10시 & 저녁 9시 & 새벽 1시
토 ~ 일 : 오전 10시 & 저녁 6시 30분

이 방송을 기념하여 MTV에서 너바나의 최고의 음악을 추천하면 Nirvana의 Nevermind Deluxe Edition CD를 20명에게 준다고 합니다.
21일 날인 오늘은 너바나의 드럼이었던 데이브 그롤(Dave Grohl)의 그룹인 Foo Fighters의 Storytellers+World Stage 가 방송되는 날.
그래도 Nirvana의 명반 Nevermind 발매 20주년 기념앨범인 Nevermind Deluxe Edition CD 가 탐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

여러분도 참여하셔서 좋은 앨범 소유하시면 좋을 것같아서 포스팅 합니다.
경쟁율이야 높아지겠지만 좋은 것은 서로 공유해야한다는 사실~~

이 가을 커트 코베인(Kirt Kobain)의 음성이 듣고싶어지네요~


이벤트 상품 소개
NIRVANA [Nevermind] 발매 20주년 기념앨범

- 너바나 최초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 발매!
- 전 세계 누적판매량 5000만장
- 1993년 MTV 얼터너티브 비디오부문 수상!
- MTV, 롤링 스톤(Rolling Stone)지 선정 위대한 팝송 100선 3위!
- 미국 음악방송사 VH1선정 25년간 위대한 음악 100선 1위!
- [Nevermind]의 B-Side 트랙 및 미공개 버전 14곡 수록!
- [Nevermind]의 기념비적 싱글 'Smells Like Teen Spirit'


다시 태어나는 [Nevermind]

1991년, 얼터너티브 록을 음악계의 메인스트림으로 끌어 올렸던 너바나(Nirvana)는 커트 코베인(Kurt Donald Cobain), 크리스 노보셀릭(Krist Novoselic), 데이브 그롤(Dave Grohl)로 구성된 얼터너티브 록 밴드로 지금까지 미국에서만 2500만장, 전 세계적으로 50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2집 앨범 [Nevermind]는 발매 당시 미국에서만 700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특히 'Smells Like Teen Spirit'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2000년 MTV와 롤링스톤(Rolling Stone)지가 선정한 '위대한 팝송 100선'에 비틀즈(The Beatles)의 'Yesterday'와 롤링 스톤즈(The Rolling Stones)의 '(I Can't Get No) Satisfaction'에 이어 3위에 그 이름을 올렸으며 2004년 롤링스톤지에서 발표한 이시대 가장 위대한 500곡 중 9위에 이름을 올린 곡이기도 하다.

한편, 너바나의 [Nevermind]가 올해로 발매 20주년을 맞아 1CD 앨범, 2장의 CD로 구성된 2CD 딜럭스 앨범과 4장의 CD와 DVD로 구성된 슈퍼 딜럭스 앨범, 4장의 LP로 구성된 4LP 앨범등 다양한 구성으로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거쳐 재발매되었다. 기존의 앨범을 디지털 리마스터링 한 1CD 앨범을 제외한 나머지 앨범들에는 새롭게 디지털 리마스터링 된 곡들을 포함하여 'Even In His Youth', 'Aneurysm', 'Curmudgeon'등 총 9곡의 B-side곡들과 스마트 스튜디오 세션 버전, 붐박스 리허설 버전, BBC라디오 버전의 미발표 곡들을 포함하고 있다.

[출처:MTV.co.kr]

 
<출처: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