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과...

[일본인 VS 한국인] 아이폰 시리테스트. 정말 답답하겠군...


아이폰의 또하나의 히트작인 "시리".
시리테스트 동영상이 유튜브를 비롯한 많은 동영상사이트에 올라와 있습니다.

 


그중, 일본인이 테스트한 동영상과 한국인이 테스트한 동영상을 비교한 동영상이 재미있어서 올립니다.

일본인을 비하하자는 것은 아니지만 영어 발음에 문제가 있네요. 단순히 영어를 유창하게 해야한다는 것은 아니죠. 한국인 발음도 fluent 하지는 않습니다.


발음도 짚을건 짚어야 상대방이 알아듣죠. ^^;

우리나라 사람들이 동남아 사람들이 하는 영어를 무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외국에 나가면 그사람들 말은 알아들어도 우리나라 사람이 하는 영어는 잘 못알아듣는경우가 많다는 사실입니다.

유창하게한다고 발음을 얼렁뚱땅 넘기는 경우가 많기때문이지요...
최근 영어교육을 보면 발음. 특히 미국영어 발음에 맞춰서 조금은 집착하는 경우가 있는데, 유창한 발음보다는 정확한 발음과 언어소통에 좀 더 중점을 두는 교육이 더 맞는것이 아닐까 생각나게하는 동영상입니다.

어쨌든, 재미있게 봤습니다만 영어발음 실력이 짧은 저로써도 그리 ...유쾌하지만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