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소셜미디어(SNS) 캡처]
각종 포탈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를 점령하고 있는 스노우폭스 라는 회사....지금까지는 잘 몰랐지만 도시락 전문점이라고 하네요..
이 회사의 매장에서 공지사항을 올린 패널이 이슈몰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용은..소위 갑질하는 고객은 받지 않겠다는 뜻이죠.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원이 고객에게 무례한 행동을 했다면 직원을 내보내겠습니다.
그러나
우리 직원에게 무례한 행동을 하시면 고객을 내보내겠습니다.
상품과 댓가는 동등한 교환입니다.
우리 직원들은 휼륭한 고객들에게 마음깊이 감사를 담아 서비스를 제공하겠지만 무례한
고객에게까지 그렇게 응대하도록 교육하지는 않겠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언제 어디서 무슨일을 하든지 항상 존중을 받아야 할 휼륭한 젊인이들이며
누군가에게는 금쪽같은 자식이기 때문입니다.
직원들에게 인격적 모욕을 느낄 언어나 행동, 큰 소리로 떠들거나 아이들을 방치하여
다른 고객들을 불편하게 하는 행동을 하실 경우에는 저희가 정중하게 서비스를
거부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회의 공공연한 불문율(?)이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돈과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묵살되는 현실에 더욱 다가오는 문구라 생각되네요.
이 업체가 홍보용으로 제작하고 이슈화한다고 해도 반대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응원해야죠~ 이런 용기와 당연한 상식이 '돈'이면 다 된다는 몰상식을 뛰어넘는 더 살기좋은 곳으로 만들어야하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