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and.../Yozm 락

[영상]데이브 그롤(Dave Grohl)의 Everlong 어쿼스틱버전 at 워렌헤인즈(Warren Haynes) 공연

푸 파이터스(foo fighters)의 프론트 맨인 데이브 그롤(Dave Grohl)의 Everlong 어쿼스틱(Accoustic) 버전 라이브를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블루스 기타리스트인 워렌 헤인즈(Warren Haynes)가 12월 7,8일 양일간에 거쳐  US Cellular Center에서 Chiristmas jam 공연이 열렸었습니다.

 

여러 뮤지션들이 워렌 헤인즈의 공연에 함께 했는데요, 데이브 그롤도 여러번 스테이지에서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데이브 그롤의 멀티 인스트루멘탈리스트(Multi-instrumentalist)의 면모를 보여주었던 미니 다큐멘터리 “플레이(Play)" (무려 23분...)의 확장버전을 연주하기도 했고, 워렌 헤인즈의 밴드인 Gov’t Mule과 함께 닐영(Neil Young)의 “Rockin’ in the Free World”를 연주하기도 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푸 파이터스(foo fighters)의 “Times Like These,”를 워렌 헤인즈와 함께 듀오버전으로 연주를 시작할때 워렌 헤인즈의 갑작스러운 요청에 "Everlong"을 솔로 어쿼스틱 버전으로 보여주게 되었다네요.

워렌 헤인즈의 요청에 농담으로 대답한 말...‘Fuck that shit,’”

 

데이브 그롤은 많은 공연에서 어쿼스틱버전으로 푸 파이터스의 곡을 많이 연주해주는데요..개인적으로 "pretender"의 어쿼스틱 버전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관객의 요청을 받고 즉석으로 보여주는 그의 어쿼스틱버전의 Pretender는 Everlong 영상 아래에 덧붙이겠습니다.

Rock forever!!

 

[출처:youtube]

[출처: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