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은 후에

[도서리뷰]우리아이부자습관-제목이 아쉬운 좋은 내용 총망라

책의 제목이 "우리아이 부자습관" 입니다. 우리아이 '경제지능'종합교육서 라는 소제목을 장착(?)한 책입니다. 

저자는 공저로 더리치 아카데미라는 각 분야 전문 강사 8인으로 이루어진 그룹에서 썼습니다. 즉, 부자만들기만이 아닌, 교육과 습관,재테크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현상을 바라보는 장점이 있는 책입니다.

총 5장으로 나뉘어있으며, 

1장)엄마아빠도 경제를 몰랐어

2장)우리가 몰랐던 부자의 경제교육

3장)아이의 부자습관,지금이 골든 타임이다.

4장)부자가족,부모가 먼저다.

5장)우리아이,더 큰 부자로 키워내라

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문학이 아닌 실용서 이기때문에 결론부터 말하면, 20대 막 성인이 된 분들과 30대 신혼부부가 읽어야할 필독서라 생각됩니다.

이 책은 제목만 보고 아이들을 부자로 만들어야하는 기본적인 용돈기입장 같은 조금은 유치한 내용만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실생활의 경제를 포함한 삶에서 가져야할 기본적인 습관과 경제학적으로 관심을 두어야할 부분까지 총라한 책입니다.

내용중에 여러 책에서 보았던 내용을 총정리한 책이라고 할까요? 여러 교육서적이나 경제예측도서를 많이 접한 경우는 중복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여러 책을 읽어보지않고도 두루두루 요점을 잘 정리한 책으로 "우리아이 부자습관"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제목은 내용에 비해 조금 약해(?)보여 보입니다. 경제이야기가 주가되지만 경제를 지탱하는 여러 요인들을 총망라한 꽤 읽을만한 책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아이를 막 가진 초보부부가 읽으면 정말 좋은 책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