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and.../Gayo~가요

2NE1,돌풍과 악플에 대처하는 방법.


8월2일 summer dance 스페셜로 진행된 인기가요에서 2주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새로운 Remix 버전도 선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름 휴가에 너무나 잘어울리는 remix 버전 이었던 것 같습니다.

'2NE1'이 인기가요 뿐만이 아닌 방송3사에서 1위의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신인그룹인 여성그룹이 이렇게 단기간에 폭발적인 수직그래프를 그린적이 있었나 싶을정도로요...
더군다나 원더걸스가 없다고 하지만 전국민의 지지를 얻고있는 '소녀시대'의 신곡과 정면으로 붙었으며, '브라운아이드걸스'와'카라'가 신곡으로 화려하게 컴백한 이후에도 그들의 태풍의 위력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여성그룹만이 아닌 MC 몽과 같은 쟁쟁한 가수들이 신곡을 발표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말이죠..전혀 신인답지않은 인기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2NE1'이 많은 주목을 받게되며 또한 많은 악플이 생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악플의 내용은. 대부분 빅뱅의 후광,외모,타여성그룹 팬들의 비방 등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1.빅뱅의 후광을 업다?

- 물론 2NE1이 정식데뷔이전에 빅뱅과 롤리팝으로 관심을 일으키고, '여자빅뱅'을 만들겠다는 소속사의 발표로 빅뱅의 이름과 영향력을 받은것은 사실입니다.사실,신인가수들이 그들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포미닛'의 현아씨나 '티아나'의 전보람씨 같은경우도 전 소속그룹인 '원더걸스'와 '전영록'씨의 이름으로 그들의 존재를 알리는데 전략이 된 경우죠.. 그뿐아니라 기존 가수들도 여러가지 기사거리또는 가십거리를 만들면서 관심을 유도를 많이합니다.요즈음은 그 정도가 너무 지나친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이는 각 소속사가 자제를 해야할 것 같구요.
빅뱅의 후광만을 얻었다는 내용으로 만약, 빅뱅의 콘서트 무대를 쫓아다니는 활동만으로 자신들의 이름을 알리려고 했다면 비난받을 수 있겠지만 지금의 활동으로 볼때는 별 설득력이 없어 보입니다.

2.외모비난?

- 사실 말할 가치가 없는 내용입니다.
예쁜가수가 나오면,성형의혹으로 악플을 달고..조금 덜 예쁘다싶으면 외모를 비난하죠... 말할 가치가 없습니다.

3.타 그룹 팬의 비난!

- 이건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팬의 입장에서 라이벌이 되는 가수가 그리 예뻐보이진 않을 겁니다. 하지만 밑도끝도 없는 반말로 욕을 쓰는 건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에게도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걸 먼저 생각했으면 합니다.
다행인건 저의 '2NE1'에 관련된 블로그글에서는 그런 글들이 많이 보이지 않아서요.. 대부분의 댓글들은 비방이 아닌 비판의 수준으로 조리있게 반박을 해주셔서 지적을 해주시는 경우는 제가 생각지못한 부분을 반성하게 해주셨습니다. 충분히 수용할만한 내용들이구요. 많은 분들이 이미 리플의 수준을 넘는 글을 올려주셨습니다.

가수나 연기자나 그 이름이 널리 알려지면 공인으로서 많은 악성루머나 악플에 노출될수 밖에 없습니다. '2NE1'의 경우를 들었지만 '2NE1'뿐만이 아닌 모든 가수나 연기자들이 생각없는 악플에 신경쓰지말고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에 악플도 수그러들 것이며. 악플에 대처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출처: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