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ries of HM/90'

EMF - Unbelievable

한해가 저물어가는데 뜬금없이 EMF의 Unbelivable이 듣고싶다!!

지금은 해외 뮤직비디오가 넘쳐서 다 못볼지경이지만 90년대만 해도 뮤직비디오 보는 것이 소원일 때가 있었다...

대학로 MTV에서 죽때리면서 새뮤비가 나올때면 흥분되서 한 장면이라도 기억속에 남기기 위해 애쓰던...뮤직비디오 테잎..미국MTV꺼 녹화한 VHS테잎을 어디서 구하면 비디오 2대를 연결해서 녹화본을 뜨고..그러면서 보던때가 있었다..

한창 Metal에 미쳐있을때.새로구한 VHS에서 한창 Metal밴드의 뮤비를 감상하고있을때..바로그때어려보이는 얘들이 스포츠모자를 뒤집어 쓰고나오는 것이었다. 오! 한번만 들어도 다 외울듯한..필이 느껴지는..그런 노래...

1990년 EMF의 첫번째 싱글인 Unbelievable이었던 것이었다.

영국의 인디댄스그룹으로 5인조로 구성되었고 싱어인UK차트나 빌보드차트에서 물론 히트하기는 했지만, 국내에서는 코요테어글리의 삽입곡으로 너무 유명하고 빨간모자의 진실이라는 애니매이션 영화의 뮤비에도 삽입되었고...

어쨌든.. 다시감상하면서 90년의 추억속으로 들어가보고자 한다. James Atkin의 앳띤얼굴이 인상적이었던...지금은 40줄에 접어들었겠구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