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은 후에

3개의 매력적인 거울-삼매경

삼매경.
제목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3개의 매력적인 거울을 뜻하는 단어가 그 첫번째 의미이며,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운영하는 CEO를 위한 동영상 지식서비스를 하는 SERICEO의 간판 컨텐츠 이름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세상은 정말로 빛의 속도와 같이 변화하고 있습니다.호랑이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 수 있던 시대에서 오히려 지금은 정보와 변화에 휩쓸리면 정신을 차릴래야 차릴 수 없는 지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기업을 운영해야하는 CEO들은 정말로 온 몸의 감각을 이용해서 중심을 잡지않으면 기업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운명이죠.

CEO들은 그 엄청난 긴장과 스트레스 속에서도 책으로 그 감각과 균형을 잡으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경제서적을 제일 많이 볼 것 같지만 오히려 인문책이나 사상서,역사서를 즐겨본다고 하네요.
 


인터러뱅(Interrobang) 이란 말씀을 아시는지요? 아래 동영상으로 만나는 삼매경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짧은 영상이지만 매우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동영상 지식서비스..나름 임팩트 있어보입니다.
이번 휴가때 한번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중 하나 아닐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출처: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seri2009/50114987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