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and.../MV R and Soft

헤드뱅잉의 여신,1980에 존재하다.-Diamond Head,HELPLESS


그룹 다이아몬드 헤드(Diamond Head)라고 아시는지요?


1976년 영국에서 결성된 락 밴드 입니다. 약간은 비운의 그룹이라고 해야할지....아이언메이든,쥬다스 프리스트 등과 함께 NWOBH(New Wave Of British Heavymetal)를 초창기를 이끌었던 밴드로써
헤비메탈 밴드로써 음악성이나 실력에 비해 저평가되고 크게 주목받지 못한채로 맴버교체를 거듭한 끝에 85년 해체를 했던.(이후 1992년에 재결성합니다만 그리 주목받지는 못합니다.)

아직까지도 그럭저럭한 밴드입니다만 정작 이들이 유명해진건 다른 이유에서 입니다.

바로 "메탈리카(Metallica)" 때문입니다.
메탈리카가 바로 이 "다이아몬드 헤드"에게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언급하고 많은 곡을 리바이벌 하면서 잊혀질뻔 했던 다이아몬드 헤드의 이름이 다시 오르내리게 됩니다.

메탈리카는 소개해드릴 아래의 "Helpless"를 포함하여"Am I Evil","The Prince" 등 많은 곡을 리바이벌하여 앨범에 실었습니다. 초창기때 메탈리카는 다이아몬드 헤드의 많은 곡들을 커버하며 실력을 키웠습니다.

그래서

다이아몬드 헤드의 1980년도 BBC방송의 Live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여기서 또하나 중요한 포인트.

동영상을 봤을 때, 왼편이 베이시스트인 Colin Kimberley 입니다. 바로 그 앞에서 헤드뱅잉하는 처자가 보입니다.
곡 시작하고 중간 약간의 변주를 제외하고는 계속적으로 줄기차게 헤드뱅잉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헤드뱅잉을 아주 교과서적으로 !
이 동영상이 1980년이니까 30년이 넘게 흘렀네요.

지금까지 목관절이 편안하신지... 후유증없이 행복하게 사시리라 믿고싶습니다.

비운의 밴드(?), Diamond Head 의 Helpless 를 감상해보시죠~


<출처: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