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and.../Yozm 락

[MV] Metallica "Atlas, Rise!" 뮤직비디오 그 뒷이야기...

메탈리카 형님들의 Atlas,Rise 의 뮤직비디오를 보셨는지요? 공식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긴 Behind The Scenes를 공개했습니다.

 

Hardwired... To Self-Destruct 엘범에 실린 Atlas, Rise 는 2017 그래미어워드(Grammy Award)에서 Lady GaGa와 축하공연을 함께해서 아주 어색한 장면을 연출한 --; 곡이기도 하지요.

하지만,Dressed Rehearal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본 방송에서 James Hetfield의 마이크가 꺼져서 방송사고가 나기도 했죠. 나중에 밝혀진바로는 문제가 없었으나 앰프옆에서 춤을 추는 장면을 연출한 댄서중 한명이 춤을추다가 James의 마이크 선을 빠뜨리지 않았나하는 추정으로 결론났고, 공연을 한 James는 빡쳐서 공연마지막에 마이크를 걷어차는 연출을 하기도 했죠.

누군가는 화내는 James가 연출이라고도 했지만 나중에 Lars의 인터뷰에서 정말로 화가 뿔까지났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밑에 그래미어워드 영상도 첨부합니다.^^

[출처:youtube.com]

말이 길어졌네요. Atlas, Rise 뮤직비디오는 특별히 찍은 것은 아니고 녹음실을 중심으로 멤버들의 잡담,연주 등으로 이루어진 뮤직비디오구요... Making film인 Metallica: N.W.O.B.H.M. A.T.M. (The Making of "Atlas, Rise!") 과 정식 뮤직비디오도 함께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