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and.../Yozm 락

[Guitar Lessons/영상]I'm Broken-Pantera,Darrell 최애 리프곡!!

그룹 판테라(Pantera)의 I'm broken 이란 곡은,1994년 그룹 Pantera의 Far beyond driven 앨범에 수록된 4:25초 의 곡입니다. Rock/Metal 사에서 특히 Thrash 계열,Groove계열에서 I'm broken의 기타리프는 best에서 빠지지 않는 곡입니다.

Slayer의 Kerry King 역시 자신의 최애 리프곡이라 밝힌 적도 있고 다임백 다렐(R.I.P 다렐...) 역시 가장 좋아하는 리프 중 손꼽는 곡입니다.

Pantera의 수많은 리프는 다렐이 마음을 잡고 쓴다기보다는 길걷다거나 합주때 장난으로 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말했었는데요. I'm Broken의 리프 역시 사운드체크 때 사용하던 리프라고 하네요.^^

역시 띵작은 우연이나 장난치다가 나오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I'm Broken에대한 많은 Guitar Lesson 이 Youtube에 많이 나와있습니다만 그중에서 가장 원곡에 가까운 영상을 링크해드리겠습니다. 리프와 솔로로 따로 준비했구요 또한 I'm broken 의 Guitar backing track을 공유하여 함께 합주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I'm broken riff lesson]


[I'm Broken Guitar Solo Lesson]

아래곡은 Lick별로로 나뉘어서 연습할 때 좋은 영상입니다. 다만 세번째 Lick 부분은 앨범소리로 들을때 비슷해 보이지만

 I'm Broken의 뮤직비디오의 Darrell의 운지로보아 세번째 Lick은 아래 연주를 참조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연습이 충분히 되셨으면 Guitar backing track으로 합주연습을 해보심을 권장드립니다.

Guitar Solo의 3,4 Lick은 약간 adlib의 느낌이라 박자를 잘 타야 합주때 어긋나지 않습니다.^^

R.I.P. Darr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