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한센의 Gamma Ray가 Helloween 신보에 반발 늦게 12/6일날 발매하였습니다.
그에 더불어 굿~뉴스!!! 2008년 2월 17일 Helloween과 합동 내한공연이 있답니다.~~~~
왠지 Gamma Ray와 Helloween을 보면 Metallica와 Megadeth가 생각이 납니다.데이브 무스테인은 Metallica에서 쫓기다시피 나와 그만의 그룹을 만들었고 그 초기 음반은 Metallica때의 음악과 큰 차이가 없었으나(조금 더 raw) Megadeth는 마티 프리드먼(Martin Adam Friedman)이란 걸출한 기타리스트와 작업하면서 음악이 고급스러워졌고,Metallica역시 음악에 많은 변화를 추구해서 그렇겠죠. 물론 카이한센은 자신이 추구하는 음악을 하기위해 결별을 선고한거죠.
Gamma Ray의 음악은 Helloween보다 더 Helloween다운 느낌입니다. 역시 카이의 음악관이 확실히 들어납니다.앨범역시 Helloween 때의 Keeper of the seven keys I,II 파트로 나눈것과 같이 Land of the free 역시 1995년 앨범에 이은 두번째 파트입니다.
전체트랙은 아래와 같습니다.
4번트랙의 To Mother Earth는 Helloween의 Eagles Fly Free를 듣는듯한 느낌입니다.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나 할까요.. ^^; 12번 트랙의 insurrection 은 러닝타임이 장장 12분의 대 서사시 입니다. 아, Into the Storm은. Storm처럼 몰아쳐주네요~
- 좀 다른느낌의 Empress곡을 올려봅니다.
01 ) Into the Storm
02 ) From The Ashes
03 ) Rising Again
04 ) To Mother Earth
05 ) Rain
06 ) Leaving Hell
07 ) Empress
08 ) When The World
09 ) Opportunity
10 ) Real World
11 ) Hear Me Calling
12 ) Insurrection
13 ) Blood Religion - Live in Montreal (Bonus Tr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