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and.../Yozm 락

디오(DIO)의 미망인,Hear 'N Aid 를 부활시키다


80년대 아프리카 기아대책으로 미국의 팝스타들이 총출동하여 함께한 노래가 있었죠..바로 We are the world 입니다.

반면, 80년대 최고의 Rocker 들이 로니제임스디오(Ronnie James Dio)를 중심으로 아프리카를 돕기위해 같이한 노래가 있습니다.

바로 Hear 'N Aid 이죠. 80년대 Heavy Metal의 전성기때 질풍노도의 시기를 같이했을 분들은 그 기억이 새로울 듯 하네요.



디오(DIO)가 세상을 떠난 후, 헤비메탈의 부활은 더욱 멀어져 보이던 가운데 좋은 뉴스가 있었습니다.

로니제임스디오(Ronnie James Dio),머트리 크루(Motley Crue), 아이언메이든(Iron Maiden) 멤버등이 참여한 26년이 지난 아프리카 자선앨범이 CD와 DVD로 재발매가 된다고 합니다. 역시 아프리카의 기아를 구제하기위한 모금의 일환입니다.


Hear 'N Aid 는 Dio에 의해 결성되어 40명의 아티스트들이 A&M Records 스튜디오에서 약 4개월간 녹음이 되었고, 1986년 카셋트와 레코드판으로 발매되었었습니다.

Dio의 미망인이자 매니져인 웬디(Wendy)가 CD발매를 추진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뮤직비디오도 DVD로 발매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Dio는 이세상에 없지만 다시한번 신세대들에게 좋은 귀감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라 생각되네요.

Hear 'N Aid. 이 레코드판을 턴테이블에 올려놓고 흥분에 휩싸였던 기억이 새롭네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가수들이 한데모여 부른 노래들이 많이 있죠. 우리나라의 김종서씨 역할을 했었을 미국의 락스타는 누구일까요?

뮤비와 노래를 들으시면 아시겠지만...

정답은.. ( Judas Priest의 Rob Helford )


<출처:youtube.com>

80's Metal All-Stars equivalent to USA for Afr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