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그룹의 전설’..레전드 그 자체인 레드제플린의 2007년 12월 10일 영국 런던 O2아레나에서 열렸던 공연실황앨범이 국내 발매를 2012년 11월 20일 시작했습니다.
공연에 비해 매우 늦게 발매가 되었는데요, 드러머 존 본햄의 사망후 해체했던 레드 제플린(Led Zeppelin)이 이렇게 다시 모이게 된 계기는 아틀란틱레코드의 창시자 아흐멕 어테건 추모공연이었기 때문이었죠.
보컬 로버트 플랜트와 기타리스트 지미 페이지, 베이시스트 존 폴 존스,1980년 사망한 드러머 존 본햄의 아들 제이슨 본햄. 무엇보다 레드 제플린의 멤버들을 한 무대에서 볼 수 있다는 상징적인 의미만으로도 굉장한 소장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1968년 결성. 레드 제플린은 잘 몰라도, 1937년 제플린 항공사가 만든 비행선 힌덴부르크호. 그 비행선이 미국 뉴저지에서 착륙도중 대폭발을 일으켰던 사건을 앨범의 표지로 한 앨범은 레드 제플린의 등장만큼이나 충격이었습니다.
그 앨범 LP를 얹고 전 곡을 들었을때의 전율은 지금도 잊혀지지 않네요.
망설일 이유가 없습니다. 주옥같은 히트곡 16곡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 전설들의 재결합 공연인 Celebration Day 가 CD, DVD, LP, 블루레이 등 총 9가지 버전으로 발매된다.
맛배기로 그들의 Black Dog 실황공연을 봐볼까요? 그들의 등장만으로도 레드 제플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